본문 바로가기
블로거성장기

[블로그초보꿀팁]블로그썸네일 포토스케이프로 쉽게 만들자

by 율러버 2020. 6. 8.

[블로그초보꿀팁]
블로그썸네일 포토스케이프로 쉽게 만들자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나 유튜브채널 운영하시는 분들 썸네일만들기는 다 기본으로 하시죠~
저는 이제 티스토리블로그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서툴지만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포토스케이프]라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이에요.
이 포토스케이프는 사용자가 디지털카메라나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을 쉽고 재미있게 편집하도록 하는 것을 기본컨셉으로 하고 있고, 이미지의 색상조절, 자르기, 보정, 인쇄, GIF 애니메이션 등의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저는 이 포토스케이프로 썸네일을 만들고 있는데요. 아직 부족하지만 제가 만들어본 썸네일 몇개를 예시로 들어 설명해드릴게요.

1.포토스케이프 검색 및 다운로드

2.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보이는 첫화면입니다.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3.왼쪽 상단의 폴더를 선택하면 그밑에 폴더안에 있는 사진들이 나열됩니다. 거기서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선택한 사진이 보여지는데요. 티스토리썸네일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썸네일사진 크기를 보통 600*600 정사각형으로 해주시고 이미지이름을 '0' 이나 '1'같이 숫자로 지정해주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포토스케이프에서 썸네일 배경이미지를 불러오면 무조건 처음에 크기조절을 하고 필요하면 테두리선을 넣기도 합니다. 

가로세로 비율 유지에 체크된걸 없애주셔야 크기로 지정할 숫자를 가로,세로칸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4.이미지사진 크기를 조절하셨으면 포토스케이프 화면 하단에 있는 메뉴에서 [개체]를 누르시고, 대문자T를 클릭하세요.


5.글상자가 나오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입력한 글자의 색깔, 외곽선이나 그림자넣기 등을 하여 문구를 꾸며줍니다.

외곽선을 검은색으로 하고 글자를 하얀색으로 하면 저런 모습이 됩니다.

6.글을 수정하고 싶을때는 글상자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속성고치기]가 나옵니다.


[속성고치기]에 들어가면 다시 글상자가 나오면서 원하는대로 수정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썸네일을 만들어봤습니다.



혹시 위의 이미지처럼 사진 안에 음영처리 된 글박스를 넣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하단 메뉴에서 [개체]를 누르시고 그 밑에 네모를 누르세요.  그러면 이미지 안에 네모칸을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글상자가 온통 검은색이죠. 당황하지말고 투명도를 조절하기 위해 글상자위에서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속성고치기]가 나옵니다.


[속성고치기]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투명도를 마우스나 직접 숫자를 입력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기 위해 썸네일 예시를 만들어보다가 아래와 같은 썸네일이 만들어졌습니다. (많이 부족한 실력입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라는 사진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이미지를 불러오고 크기를 변경한 후 원하는 문구를 넣어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정없게 그냥 지나가시지 말구요. 초보자좀 도와주세요.ㅎㅎ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굿포스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