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성장기

<티스토리 2차도메인 사용시 유의사항> 불편하도다...

by 율러버 2020. 7. 27.

티스토리 2차도메인 사용시 유의사항

꼭 체크해보세요!


혹시 티스토리 2차도메인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오늘 티스토리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유독 공지사항이 눈에 띄더라구요.
'[안내]2차 도메인 사용시 유의사항'


저건 뭔가 하고 살펴봤습니다.

제가 10일 정도 전에 2차도메인을 설정하여 

티스토리와 연결해 놓은 상태인데요.


이웃 분 중의 한분이 제블로그에만 

이상하게 로그인이 안된다고 답글로 알려주셔서
"
왜그러지? 이상한 일이네" 했었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하..

주요블로그 서비스에서도
별도 도메인 연결을 
중단하고 있다니..

그럼 이거 유입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거 아닌가요.ㅠ

위의 공지사항 밑에 달린 답글들을 보니

2차도메인 쓴지 10년이 됐는데 무슨일이냐.

이럴바에는 2차도메인 안하는게 낫겠다.
등등
불편한점이 이만저만이 아닌가봅니다.ㅠㅠ


특히 

2차도메인으로 로그인해서 글을 작성한 뒤

비공개로 하고 수정사항을 살펴본 후
공개로 다시 전환하는걸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비공개 글도 확인이 안된다고 해요.

저는 아직 그렇게 안해봐서 잘안되는지도

몰랐습니다..흑

제가 2차도메인으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이웃분들 답글달때도

로그인이 계속 풀린다고 하니..

너무나 불편한점이 많네요 정말!

로그인한 상태에서 답글이 달려야
서로 쉽게 소통을 하는데

무슨 로그인을 계속 반복해야 되는건지...


아놔 진짜..ㅠㅠ


이건 티스토리가 만든 문제점이라기보다

다른 브라우저 정책이 바뀌면서 생긴 일이니까
티스토리를 뭐라 할 입장도 아닌 것 같아

한숨만 나옵니다.휴

정말 제가 티스토리랑 

잘 안맞는걸까요 ㅎㅎ


티스토리측에서 불편함을 해결해주지 않는다면

새주소로 들어오시는 분들께는

계속 로그인/댓글/구독같은 기능에
문제가 있을텐데...

휴...


사실 2차도메인 설정하기 전에

많은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 보면서

별문제없겠거니 했는데~

아...저에겐 티스토리가 넘나 어렵네요 흑흑


혹시 2차도메인 고려하시는 분들은

잘 생각해보시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씁쓸한 퇴장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