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영어유튜브채널 추천 <라이브아카데미> 진짜가 나타났다!

by 율러버 2020. 5. 13.

영어유튜브채널 추천 <라이브아카데미> 진짜가 나타났다!

 

 

라이브아카데미

 

빨간모자샘으로 유명한 영어유튜브채널!

 

오늘은 내가 너무나 사랑하는 영어유튜브채널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미 너무 유명해서 영어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많이 알겠지만)

 

현재 운영중인 유튜브채널은 두개로, <라이브아카데미>와 <라이브아카데미토들러>가 있다.

 

<라이브아카데미토들러>는 <라이브아카데미>보다 좀 더 쉬운 내용을 다룬다고 보면 된다.

현재 나는 두개 다 구독하고 있다. 유료채널도 있는데 아직은 무료채널만 이용중이다.

사실 이것만 해도 너무나 훌륭하기 때문에.

 

<라이브아카데미>는 구독자가 매우 적었을때부터 팬이었는데 지금은 무려 74만명이 넘는다. 강의 리플만 보더라도한국뿐 아니라 미국, 캐냐다 등 먼나라에 사는 해외교민분들이나 유학생들에게도 많은 인기와 지지를 받고 있다. 나역시 뉴질랜드에서 늘 영어의 부족함으로 이분에게 받고 있는 도움은 상당하다.

 

이분은 어릴적 미국으로 이민가서 살아본 경험이 있고 중학생때 다시 한국으로 오신걸로 알고 있다. 원래 오프라인 영어강사였는데 유튜브로 강의를 확장하며 구독자수가 볼때마다 가파르게 증가한 것을 직접 목격했다. 아마 유튜브채널 오픈하고 1년도 안되서 30만구독자가 되고 오프라인 강의는 하고 있지않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 것 같다.

 

영어를 공부하면서 제일 어렵다고 느낀 점이 한국말과 영어의 표현차이, 그러니까  어떤 문장이 있을때 그걸 그대로 영어로 옮긴다고 되는게 아닌게 매우 많다.

이걸 원어민 강사가 알고 설명해주기란 매우 어렵다. 우리나라말과 영어 둘다 아주 잘하는 사람이 그 차이를 알고 설명해줄때 더 쉽게 이해가 되고 기억에도 오래남는다.

하나를 예로 들면 "알다"의 9가지 유형을 설명하는 이분 강의를 보면 알 수 있다.

알다/알게되다/알아보다/알아차리다 등 우리가 사용하는 다양한 알다의 표현을 모두 'know'라고 표현할 수 없는데, 이걸 정~말 훌륭히 설명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PlI1Mr1_eE&feature=share

 

(이것말고도 레전드강의로 유명한게 아주 많음)

 

영어로 표현하려면 영어식사고를 해야한다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라이브아카데미 신용하쌤은 한국어와 영어의 뉘앙스차이에서 오는 설명을 아주 쉽게 한다.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진행방식은 덤이다. 보통 다른 유튜버들 처음에 시작할때 "안녕하세요! 00입니다. 오늘 어쩌고 저쩌고~" 하며 약간이라도 사담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바로 본문시작이다. 처음에는 이런 방식이 조금 삭막(?)하게 느껴졌었지만 계속 듣다보면 쓰잘데기없는 부분이 하나 없는 너무나 알찬 동영상이구나라고 느끼게 된다. 실제로 그런 진행방식을 좋아하고 칭찬하는 리플들도 많이 봤다.

 

처음 이분의 유튜브 강의를 들었을때 

“진짜가 나타났다!! 당장 구독~~” 을 외쳤다.

 

부지런도 하셔서 영상 업로드 속도도 빨라 진도도 팍팍 나간다.

정말 잘 따라가기만 하면 영어공부에 질적인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그냥 우리나라 말을 잘하는 원어민이 하는 영어강의들도 많이 있지만, 내가 좀 더 이분의 강의를 추천하는 것은 앞에서도 말했듯 한국말. 영어 둘다 그냥 너무 잘하기때문이다.

항상 상황속 문장으로 요즘은 더 업그레이드된 연기실력과 함께 알려주신다.

어째...연기실력이 날로 늘어서 표정연기도 리얼하다.

일단 한번 들어보시라! 바로 구독을 누르게 될것이니~

요즘 사실 영어공부할 수 있는 유용한 앱이나 유튜브채널이 정말 많다.

정보가 모자라서가 아니라 넘쳐서 문제다.

뭐라도 하나 정해서 꾸준하게 해나가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내가 선택한 나의 원탑 영어공부유튜브채널.

<라이브아카데미>로 나도 더 분발해서 공부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