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ing/육아

만족스러운 돌드레스/돌한복 직접구입하고 입어본 솔직후기!(+사진)

by 율러버 2020. 5. 23.

만족스러운 돌드레스/돌한복 직접구입하고 입어본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딸 돌잔치때 입은 드레스와 한복 후기를 올려볼까해요.

아기돌드레스아기돌드레스

 아기든 어른이든 옷이 날개!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돌드레스와 돌한복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더군다나 저는 해외에 있으니 잘못선택해도 반송이나 교환이 힘드니까요.

 

1. 아기돌드레스

 

첫아이이고 해외에서 우리끼리만 하는 돌잔치지만 아기가 나중에 사진보고 서운해하지 않게 예쁘게 입혀주고 싶어서 고민이 많았어요. 드레스만 입힐지 한복도 입힐지 고민하다가 두가지 다 한국에서 주문하기로 결정했죠.
코로나의 여파로 뉴질랜드의 모든 상가는 병원, 마트 등 필수만 빼고는 다 문을 닫았었고, 우리아기 셀프돌잔치때 입을 드레스랑 한복을  만약 미리 사지 않았더라면 배송도 느린 이나라에서 시일에 맞춰 받을 수나 있었을까 싶어요. 아기 돌쯤 한국에 가서 가족과 조촐하게 파티를 했으면 했는데 코로나로 한국으로 향하는 항공길도 다 막혀서 졸지에 강제셀프파티...

 

어떤 드레스를 입히지? 다 비슷해보이는데 가격은 천차만별~!

 
인터넷으로 폭풍검색해보며 많고 많은 드레스 중 가성비가 좋고 풍성한 드레스를 위주로 찾았어요

물론 여기도 돌잔치의상을 포함한 돌상대여도 있었지만 저사는 곳까지는 배송이 안되더라구요.
고민끝에 제가 구입하기로 결정한 아기돌드레스입니다.

일단 이 드레스 정말 기대했던 것 이상이에요! 소재도 고급스럽고 부드러워요. 조금 예쁘다 싶으면 10만원이 훌쩍 넘는데, 가격도 5만원 정도로 부담이 적었어요. 게다가 드레스치마가 아주 풍성해서 정말 예뻐요. 아기가 드레스를 입었을때 서있을때나 앉아있을때 풍성함이 돋보여요. 특히 아기가 앉았을때 돌드레스 치마부분이 꽃처럼 피어나는 모양이 되어 예쁘더라구요.

위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바닥에 드레스를 올려놓으면 아무것도 없이 옷 자체만으로 세워질 정도에요. 보통 아기 돌드레스가 다 이런건가요? 전 처음이라 그냥 세워지는 드레스를 보고 좀 놀랐었네요.

아기돌드레스

돌잔치 당일날 아기가 컨디션이 좋지 않아 계속 안아달라고 하고 잘 서있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렇게 앉아서도 치마가 예뻐서 사진이 아주 잘 나왔어요.

 드레스의 장식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워요. 목부분에 진주장식과 허리부분에 꽃장식이 있어요.아기 옷에 진주가 달려서 조금 무거워보이지 않을까했는데 오히려 고급스러워 보이더라구요.

아기돌구두

아기돌의상

아기돌의상

아기돌의상

그외 함께 보넷과 구두 등 다른 악세서리는 다른 곳에서 주문을 했어요. 머리띠도 샀는데 아기가 완전 벗어던지고 난리라서 사진이 없네요. 만약 드레스에 보넷을 하지 않았다면 어땠을지...보넷을 같이 사길 너무너무 잘한 것 같아요. 드레스와 너무 잘 어울리고 아기도 다행히 벗으려고 하지 않고 잘 하고 있더라구요.

아기구두는 돌사이즈게 맞게 샀는데 약간 컸지만 밴드가 있어서 벗겨지지 않고 좋더라구요. 금색구두랑 하얀 드레스랑 매치하니 잘 어울렸어요. 

▼ 제가 산 플로리돌드레스는 여기에서 구입했어요.

www.floly.co.kr

▼아기 보넷, 구두 등 악세서리 구입처는 여기

http://naver.me/IIvo950d


2.아기돌한복


일단 제일 중점으로 둔 것은 사진을 찍었을때 화사하게, 예쁘게 나오는 색감이에요. 가족들은 색동을 추천했지만 저는 왠지 색동보다는 이런 단일색이 좋더라구요. 돌상에도 많은 색들이 있을거라 색동한복을 입으면 색조화가 너무 알록달록해서 조금 어지러울 것 같아서 색동은 패쓰!

그런데 막상 한복찾아보니 예쁜게 너무 많아서 정말 고민많았습니다. 고민끝에 저고리와 치마를 노랑과 빨강으로 정했는데 직접 받아보니 색감이 진짜 예뻐서 좋았어요.

이것도 역시나 따로 풍성함을 위해 한복속치마를 구입했네요. 일명 피어나속치마라고...ㅎㅎ

정말 이 속치마 사람들이 무조건 사라고 해서 샀는데 그 말 믿고 사길 잘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한복을 풍성하게 해준답니다.  

아기돌한복

아기돌한복

아기돌한복

한복 구입한 홈페이지에서 리뷰를 보니 사람들이 하두 추천하길래 저도 사봤는게 정말 이 속치마의 위력이 대단하더라구요.  이속치마도 사진처럼 그냥 바닥에 세워질 정도로 풍성해요. 3단, 4단 등 속치마 겹도 선택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가격도 조금씩 차이가 나요. 저는 4단으로 샀어요. 만약에 속치마 살까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면 꼭 사시길 추천할게요! 색동만을 추천했던 저희 친정식구들도 아주 예쁘다고 칭찬많이 했네요.

한복이 마감처리가 아주 잘되었고, 생각보다 고급스러웠어요. 우리 아기 처음 입은 한복이라 계속 간직하고 싶더라구요. 아기돌한복 대여말고 사고자 하시는 분들께 강력추천합니다!

▼한복 구입처는 여기. <정원한복>

www.jungwonhanbok.com


셀프돌잔치를 하면서 모든게 처음이었던 초보엄마. 

제가 만든 옷은 아니지만 많은 고민해서 산 옷들이 만족스러워서 기뻤답니다.

 한국처럼 돌잔치를 하시면 의상도 대여해주고 많이 편리한데 아마 해외에 사시는 분들은 고민이 저처럼 많을 것 같아요.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아기돌드레스/돌한복> 후기를 마칠게요!

 

 *드레스는 해외배송이 안되서 가족의 도움을 받았고, 한복은 친절하게 해외배송도 가능했어요. 

 *저는업체와 아무런 연관 없고 그냥 순수구매자 추천이에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구독/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